충무교육원, 2017 충무리더캠프 개최
충무교육원, 2017 충무리더캠프 개최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7.07.24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충무교육원(원장 전경섭)은 충남 도내 고등학생 학생회 임원 240명을 대상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충효정신을 본받아 미래지향적인 리더십 배양을 위한 2017 충무리더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충무리더캠프의 목적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 함양, 미래 지도자로서의 올바른 품성과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있다. 도내 고등학생 1학년 240명을 대상으로 1기부터 3기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되는데 먼저 천안, 아산지역 학생 83명을 대상으로 이달 24일부터 25일까지 1기를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충무공 리더십의 이해’, ‘국가 상징 알기’를 비롯한 분임활동, 리더역량강화 프로그램, 전통문화 체험을 통한 화합의 장, 자기성찰과 부모님 은혜에 대한 깨달음을 위한 충무의 밤이 운영됐다.
둘째 날에는 현충사 참배를 통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 삶의 이해, 국궁 및 다도 등을 통한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으며, 리더역량강화 두 번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경섭 원장은 “2017 충무리더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가올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 특히 리더로서의 올바른 가치관과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할 것이며, 캠프 내용에 있어 학교 현장의 요구와 학부모의 의견을 더 많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