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사랑하는 으뜸 브랜드 ‘해나루’
소비자가 사랑하는 으뜸 브랜드 ‘해나루’
당진시, 2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7.09.1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진시에 따르면 13일 서울 미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해나루’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 = 당진시 제공]

해나루쌀이 스타트를 끊은 당진의 대표 농·특산 브랜드 ‘해나루’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당진시에 따르면 13일 서울 미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해나루’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분야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 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전국 단위 시상식이다.
올해 시상식의 경우 전국 기초자치단체 315곳을 대상으로 소비자 기초조사와 서류심사, 최종심의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쳤다.
해나루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2년 연속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까다로운 심사기준과 품질관리심의위원회 및 사후관리를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 덕분이다.

해나루 브랜드의 대표 농산물인 해나루쌀의 경우 삼광벼 단일품종만을 사용하고 엄격한 품질관리 덕분에 올해를 포함해 5년 연속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추석 대목을 앞두고 2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로 선정돼 당진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품질에 자신 있는 만큼 전국을 누비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