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 업무 협약
예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 업무 협약
  • 배영준 기자
  • 승인 2017.09.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은 지난 1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황선봉 군수와 김시운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6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복지서비스 연계 및 협력을 통한 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군과 지역 및 읍·면사회보장협의체, 충청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연합모금에 관한 협약을 체결해 연합모금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신의와 성실로 본 협약을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업무 협약 체결로 군은 사업의 활성화 및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협조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불균형 해소를 목적으로 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읍·면 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사업비 신청·배분·집행결과 취합 및 모금회 보고 등 사업과 관련된 일체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자원 개발 연계 활동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 금품의 모금·접수·배분을 관리하기로 했다.[충남일보 배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