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교육청, 여중생 자살사건 대응 소극적 대처” 질타
“대전 교육청, 여중생 자살사건 대응 소극적 대처” 질타
대전시의회 교육위, 시교육청 추경안 심사 원안 의결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7.09.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에 대한 추경예산이 시의회 교육위에서 원안대로 의결됐다.
14일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병철)는 13일과 14일 2017년도 제2회 대전시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 예산을 심사하여 원안으로 의결했다. 한편 13일 예산안 심사에는 충남대학교 행정학과 재학생 8명이 방청해 눈길을 끌었다.
박병철 의원(대덕3)은 “2017년 교육청 예산이 정부 일자리 추경으로 인해 시설비 예산이 2100억 원이 넘는 수준으로 편성됐고, 금번에 편성한 시설비 500억 원 대부분이 다음연도로 이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학생들이 교육환경 개선에 따른 혜택을 하루라도 빨리 받을 수 있도록 공사시기를 최대한 앞당겨 주기를 당부했다.
구미경 의원(비례)은 “국고보조금 사용잔액을 7월에 의결한 1회 추경에 반영하지 못하고 금번 추경에 편성한 것은 업무상 실수”라고 지적하고 “앞으로 교육청이 예산편성 업무에 더욱 신중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방송시설 개선과 석면제거공사 대상학교 선정시 공정한 기준에 따라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인식 의원(서구3)은 “최근 지역에서 발생한 성폭력 피해 여중생 자살사건과 학교급식실 양재물 세제 사용 논란 등을 질의하면서 일련의 사건에 대해서 시교육청은 매뉴얼에만 의존하여 소극적으로 행정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런 자세로는 계속적으로 반복되는 교육현안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으므로 교육청의 적극적인 행정자세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심현영 의원(대덕2)은 “수년간의 결산심사 결과 시설비 이월액이 가장 많았다”고 지적하고 “이월액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기정화장치 설치사업은 학급당 인원수가 많은 위주로 선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