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장대중, 초-중 연계 Edu-Bridge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대전장대중, 초-중 연계 Edu-Bridge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동아리 부스 체험·북 콘서트 한마당 운영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9.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장대중학교는 19일 교내 강당 및 시청각실에서 ‘2017 초-중 연계 Edu-Bridge 동아리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초-중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인근 초등학교인 장대초, 유성초, 죽동초, 상원초, 상대초, 흥도초, 원신흥초, 봉명초 등 8개 학교의 6학년 학생 300여 명이 강당에 설치한 33개의 체험 부스에서 상급학교 동아리 활동에 대해 미리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동아리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또 시청각실에서 ‘가치 있는 같이’라는 주제로 북 콘서트를 열고 자신이 현재 무엇을 보고 생각하며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 돌아보게 하여 주변 사람들과 같이 가는 삶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중학교 선배들과 함께하는 꿈과 열정의 시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며 “학교급 간 단절감을 극복해 나가는 방법을 배웠다”고 입을 모았다. 

정해황 교장은 “인근 8개 초등학교와의 연계로 이루어진 동아리 페스티벌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중학교 동아리에 대해 알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올해 처음 실행한 북 콘서트를 계기로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 발전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리 페스티벌은 초-중 연계 Edu-Bridg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 시작해 올해로 2년째로 예비 중학생인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중학교 동아리에 관한 다양한 안내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