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솔광장도 보고 건강도 챙기고, ‘도솔광장 건강걷기 대회’
도솔광장도 보고 건강도 챙기고, ‘도솔광장 건강걷기 대회’
- 26일 ‘도솔광장 돌아보기 건강걷기 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전통놀이도 즐거운 시간 가져 -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09.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명품문화공원 도솔광장에서 ‘도솔광장 건강걷기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도솔광장 산책로를 함께 걷고 있다, 시민들이 투호를 던지며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26일 명품문화공원 도솔광장에서 구본영 천안시장, 전종환 천안시의회 의장, 이한순 동남구보건소장,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솔광장 돌아보기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도솔광장 건강걷기 대회는 시민의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동남구보건소가 마련한 행사다.

이날 참여한 시민들은 대회 전 △혈압, 혈당측정 △금연상담 △치매 선별검사 등으로 구성된 건강 체험 홍보관에서 다양한 건강관련 항목을 측정·체험했다.

건강걷기 대회에서는 이번에 새로 조성된 도솔광장 산책로 1.8㎞ 구간을 함께 걸으며, 격의 없는 담소를 나누고, 일상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마련된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체험을 함께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한순 동남구보건소장은 “걷기는 남녀노소 장소에 구애 없이 할 수 있는 훌륭한 운동으로 정신건강 및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조성된 도솔광장 산책로를 이용해 시민들이 생활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