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구성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구성
‘정치사찰 의혹’ 공세… FTA·북핵 때리기 본격화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7.10.0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여권의 ‘정치사찰 의혹’을 제기하며 강력한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협상 문제 등을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 때 집중 검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준표 대표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달 전인가 내 수행 비서에 대한 통신조회를 확인했다”며 “내 전화기는 사용하지 않으니까 수행비서 통신조회만 군·검·경 등 다섯 군데서 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것은 정치사찰이자 정치공작 공화국”이라며 “겉으로는 협치하자고 하면서 아마도 우리 당의 주요 인사 통신조회를 다 했을 것이다. 이런 파렴치한 짓은 더는 해선 안 된다”고 비난했다.
또 “제가 23년 정치하면서 전화할 때는 언제나 도·감청을 전제로 한다. 그래서 내 것을 들여다본들 걸릴 게 없다”며 다른 의원들에게도 “핸드폰에 위치 표시하는 그 기능은 꺼버리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은권 의원(대전 중구)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인용, 현 정부 출범 이후 국정원·검찰·경찰 등 수사기관들이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로부터 열람한 고객 개인정보 건수는 99만3831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5∼6월 열람 건수가 문재인 정권 출범 전인 지난 1∼4월과 비교해 많이 줄어들지 않은 수준이라고 지적하며 “문재인 정부도 이를 그대로 답습했다는 건 현 정부도 대국민 사찰을 자행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13가지로 정리해 대대적 공세에 나설 것을 예고하는 등 본격적인 ‘국감 모드’로의 전환을 알렸다.
13가지 실정은 원전 졸속중단,최저임금 급속인상, 대통령의 명령에 따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평화구걸과 북핵 위기 초래, 공정위를 통한 기업 압박,노조 공화국, 소득주도성장으로 사회주의 배급제도 추진, 정치보복,방송장악,인사참사, 퍼주기 복지, 예고된 일자리 대란, 한미FTA 재협상 등이다. 특히 ‘정치보복’과 관련해선 당내에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를 설치해 대응하기로 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추석민심을 받들어 안일한 안보의식과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아래 (진행되는) 정치보복, 독단적인 국정운영에 맞서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흠 최고위원은 한미FTA 개정협상 문제에 대해 “문재인 정부는 국익을 우선하겠다 했고, 여당은 (애초 한미FTA를) ‘굴욕협상’이라고 해놓고 지금은 아무 소리 못 한다”며 “그러면서 협상에 합의하며 국익 우선을 말하는 건 뻔뻔하다”고 했다.[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