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다문화 축제에서 문화체험 하세요”
동구, “다문화 축제에서 문화체험 하세요”
‘제2회 다!다!다! 페스티벌’ 4일 개최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7.10.3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동구는 ‘제2회 다!다!다! 페스티벌’을 내달 4일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대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 = 대전 동구 제공]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제2회 다!다!다! 페스티벌’을 내달 4일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대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다! 다! 다! 페스티벌’은 ‘다함께 다가가는 다양한 문화체험’이라는 뜻으로 동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해서, 다문화가족, 외국인 유학생, 지역 주민 등이 함께 어울리면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오전 11시 기념식을 시작으로 나라별 전통요리·의상·문화 등을 만나보는 다문화체험, 꿈나무벼룩시장, DIY 목공예 체험, 먹거리장터, 각종 공연과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한편 작년 4월 열린 다!다!다! 페스티벌은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하였으며, 올해 페스티벌 역시 다문화가족과 주민들이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도 함께 참여하는 만큼 작년보다 더 풍성하고 내실 있게 진행할 계획이며, 다문화사회를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한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