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병무민원토탈 서비스 시행 성과 Up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병무민원토탈 서비스 시행 성과 Up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7.11.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병무민원 토탈 케어(Total Care) 서비스를 시행하여 작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불만민원 41건 중 32건을 해결, 78%의 민원해결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민원 상담 시 종합적·체계적 상담 미흡으로 반복·불만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현장방문 민원서비스 제도의 형식적 운영으로 인한 실효성 미흡 등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작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 중 ‘병무민원 서비스 닥터팀’과 ‘찾아가는 병무청’이 대표적 서비스이다.
불만·고충·반복민원 발생 시 해결이 어려운 경우 고객지원과장이 팀장이 되어 '병무민원서비스 닥터팀' 을 가동하게 되며 팀장은 관련부서와 연계하여 불만사항을 진단·분석·종합 후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예비군 훈련 관련 불만 등 올해 13건의 민원을 해결한 바 있다.
또한 불편·고충이 있는 민원인이 병무청에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상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여 직원이 현장을 방문,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를 운영하여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14건의 민원을 해결했다.
특히 부서장이 생계곤란·반복귀가 등 고충민원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적극적인 해결의지를 보임으로써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민원서비스 관련 제도를 적극 발굴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