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2관왕’ 이승훈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 내겠다”
‘월드컵 2관왕’ 이승훈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 내겠다”
  • 연합뉴스
  • 승인 2017.11.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 첫 월드컵에서 2관왕에 오른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황제’ 이승훈(29·대한항공)이 평창동계올림픽 시즌의 스타트를 잘 끊은 데 대해 기쁨을 드러냈다.
이승훈은 12일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보내온 영상에서 “1차 월드컵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져 너무 기쁘다”며 “남은 2∼4차 월드컵에서도 좋은 결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훈은 12일(한국시간) 네덜란드 헤이렌베인의 티알프 실내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17-2018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1차 대회 매스스타트에서 막판 스퍼트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전날 팀 추월에서도 후배 김민석(18·평촌고), 정재원(16·동북고)과 함께 가장 빠르게 결승선을 통과한 데 이어 대회 2관왕에 올랐다.
매스스타트 세계랭킹 1위인 이승훈은 “매스스타트에 주력해서 훈련하고 있었는데 1차 대회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고 말했다.
팀 추월은 물론 개인전인 매스스타트에서도 처음 합류한 정재원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며 이승훈의 2관왕 등극에 기여했다.
이승훈은 “팀 추월에서 후배들하고 처음 호흡을 맞추느라 조금 걱정했다”며 “막내 재원이가 생각보다 잘해줘서 금메달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후배에게 공을 돌렸다.[충남일보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