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국민의당과 정책연대협의체 가동
바른정당, 국민의당과 정책연대협의체 가동
“정체성 훼손하는 연대는 없을 것”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7.11.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이 27일부터 정책연대협의체를 가동한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진행된 원내·외 당협위원장 연찬회 직후 “당장 다음 주 월요일(27일)부터 양쪽의 의원들 세 분씩을 정해 정책연대협의체를 최대한 빨리 가동하겠다”고 말했다.
정책연대협의체는 지난 23일 양당 의원들 간의 모임인 ‘국민통합포럼’에서 나왔던 제안으로, 당시 유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행사에 직접 참석해 관련 논의를 나눈 바 있다.
유 대표는 다만 “국민의당과는 정책적으로 공통분모가 넓다”면서도 “서로의 정체성을 훼손하면서까지 연대를 위한 연대를 할 일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국민의당과의 선거연대와 관련해 “서로 생각이 여물지 않은 부분이 있다”며 “일단 정기국회가 끝날 때까지는 정책연대가 중요하니까 그것부터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선 “한국당과의 대화 창구로 의원 두 분을 정해 부탁했는데 그분들도 '한국당과의 대화가 지금 이뤄질 만한 상황이 아니다'라고 했다”라며 “대화라는 게 상대방이 진지한 자세로 나와야 가능하다. 아직은 진척이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앞서 연찬회 마무리 발언 때도 “많은 분들이 낡고 부패한 기득권 보수인 한국당을 반드시 이기자고 했다”고 했다.
그는 또 인재 영입과 관련, “지금 우리 당의 규모나 당의 지지도를 봐서는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며 “인재를 영입하는 부분은 당 대표인 제가 위원장을 맡으라고 의견이 모이면 그렇게 할 각오가 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바른정당은 이번 주부터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대비하기 위한 당내 조직정비 작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인재영입위원회·공천관리위원회·조직강화특별위원회·지방선거기획단 등 선거 관련 조직 인선 작업이 2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