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7년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수상
천안시 ‘2017년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수상
신재생에너지 보급·에너지 절약 기여 공로로 산업부 장관 표창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11.28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28일 충남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에서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선도하고 에너지 신산업·절약, 친환경 에너지 정책 발굴 등 국가경제와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 합리적 소비유도, 친환경 자동차 확대 보급과 친환경 수송체계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에너지절약 시책 및 효율 향상 등에서 개청이래 최초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부터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에너지 합리적 소비유도가 가능한 AMI(스마트계량기) 기반 전력서비스 구축사업을 통해 5700세대 이상의 노후된 공동주택의 계량기를 스마트 계량기로 교체해 각 세대당 평균 3.6%의 에너지를 절감했다.

또, 공공청사 에너지이용합리화를 위해 LED 조명기구 교체와 신재생에너지 주택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680세대의 단독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해 온실가스 절감과 각 가정의 전기, 난방요금을 절약하는 성과를 거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32개 공동주택(200세대 이상 아파트 중 공모)이 시민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녹색아파트 지정·운영사업’에 참여해 LED전등 교체, 기후변화주간 소등행사 참여, 대기전력 차단,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을 실천하며 친환경 기후 아파트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향상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응하는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개발하고 시민들과 함께 이루어낸 ‘친환경 에너지 도시 천안’의 위상을 더욱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