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의견 듣는다
대전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의견 듣는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반대측과 ‘대화’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12.1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강행 논란을 빚고 있는 월평공원 등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반대측 입장 수렴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14일 오후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도솔산(월평공원) 대규모 아파트 건설 저지를 위한 시민대책위원회 등과 면담을 가질 계획이다.
이들은 지난 두달 간 시청 북문앞에서 사업철회를 요구하며 천막농성을 진행중이다.
이에 앞서 이 권한대행은 갈등사업에 대한 의견수렴은 하되 전임시장의 결론대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여러차례 밝힌 바 있어 이번 면담 결과가 주목된다.
이번 면담은 지난 11일 대전시를 방문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발언이 영향을 많이 미친 것이라는 해석이 유력하다.
김 장관은 당시 방문에서 “도시공원 일몰제는 대전시만의 문제가 아니다. 정부와 정치권에서 한꺼번에 논의한 후 결론을 내야 한다”며 대전시의 신중한 대처를 주문했다. 또 시청사에 입장할 당시 사업반대측의 강력한 항의를 받은 것과 시청 남문광장서 농성중인 택시협회 등을 거론하면서 “사정을 떠넘길게 아니라 (대전시가) 우리일이라고 생각하고 나서서 이야기를 들어줘야한다. 속시원한 대답이 아니더라도 그들에게 눈을 마춰야한다”며 ‘대화’를 강조한 바 있다.
한편 정의당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민관검토위원회 구성으로 해법을 찾자”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도시공원은 대전시만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한 김 장관의 발언을 상기하며 “도시공원에 대한 정부의 지원은 결코 없을 것이며, 민간특례사업이 아니면 어떤 대안도 없다는 대전시의 반박은 억지였음이 분명하게 드러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의당은 그러면서 “대책위와의 면담이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는 대전시의 알리바이 만들기에 그쳐서는 안 된다”고 경고하고 “한 겨울 시청 앞 거리에 나와 있는 대전 시민들을 따뜻한 집으로 돌려보내는 성과있는 면담이 돼야한다”고 주문했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