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무역의 날 맞아 대전 43개 기업 표창
제54회 무역의 날 맞아 대전 43개 기업 표창
대전시, 貿協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무역의 날’ 행사 개최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12.1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교역국가와 현안 안정관리해 각국 통상정책 적극 대처”

케이티앤지(KT&G) 등 대전지역 43개 기업이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 유공자로 선정됐다.

대전시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14일 대전무역회관에서 수출유관 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회 무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년간의 마이너스 수출을 극복하고 무역 1조 달러 재진입에 대전 수출기업이 기여한 것을 축하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기념식에서는 수출의 탑 23개 기업, 개인수상은 동탑산업 훈장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5명, 대전시장 표창 10명, 한국무역협회회장 표창 3명 등 모두 43개 무역업체와 무역인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출의 탑 부분은 △㈜케이티앤지 8억달러 탑 △케이맥㈜, 콜라비앤에이치(주) 3000만 달러 탑 △(주)셀바스헬스케어 1000만 달러 탑 △㈜디에스텍, ㈜중앙백신연구소, ㈜시스윅, ㈜미코바이오메드, ㈜파이버폭스 500만 달러 탑을 받았다.

이밖에 △300만 달러 탑 ㈜덕인 외 3개사 △ 100만 달러 달러 (주)바램시스템외 9개 사 등 대전지역 23개 기업에게 수출의 탑을 수여했다.

개인포상은 ㈜케이티앤지 방경만 본부장이 동탑산업훈장, ㈜셀바스헬스케어 유병탁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 ㈜위너스인터내셔널 심영호 이사, ㈜엔씨디 민을기 차장, ㈜셀바스헬스케어 안형태 실장, ㈜중앙백신연구소 원호근 차장, 콜마비앤에이치㈜ 유지헌 과장 등 5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에스디코리아 성창윤 대표 등 10명이 대전시장 표창, ㈜중앙백신연구소 이승철 부장 등 3명이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20명이 수상했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주요 교역국가와 현안을 안정적으로 관리하여 수출시장 다변화는 물론 신흥시장을 공략해 각국의 통상정책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통상 지원정책을 마련해 기업인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사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역의 날’은 수출 1억 달러를 첫 달성한 1964년 최초로 제정됐다. [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