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연수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연수
대전교육청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8.03.1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21일까지 오전 9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319명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유치원 학급보조 자원봉사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연수 후 종일제 운영 유치원과 특수교육대상유아 통합학급에 배치되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에게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기 위함으로, 유치원 학급보조자원봉사자는 유아의 인성과 기본생활습관 및 유아안전 등 유아의 바람직한 유치원 생활을 위한 보조 활동과 특수교육대상유아의 개별화 교육에 도움을 주게 된다.
또 유아기 발달특성을 이해하고 자원봉사자로의 마음가짐을 돕기 위해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는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비롯해 유아교육의 이해와 유아기의 발달적 특성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지며 통합학급에서 활동하는 만큼 특수교육대상유아의 통합교육에 대한 강의도 포함되어 있다.
유치원에서 생활하면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선배 자원봉사자의 사례발표를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대전시교육청 이항기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넓혀 유아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자원봉사자가 갖고 있는 재능이나 특기를 활용할 기회를 마련해 건전한 여가 선용과 유휴 자원을 활용할 수 있어 평생교육의 차원에서 자원봉사자 개인의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