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농업인재대학 신입생 모집
글로벌 농업인재대학 신입생 모집
수출농업학·농업경영비즈니스학 2개학과 50명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8.03.20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농업기술원(원장 오세현)은 FTA 등 농업개방화에 대응하해 수출, 경영, 비즈니스 등 미래농업을 선도할 글로벌 농업인재를 양성키 위해 이달 31일까지 농업인재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 모집인원은 수출농업학과 25명, 농업경영 비즈니스학과 25명으로 2개학과 총 50명으로 응시자격은 수출농업학과는 농식품수출업체, 수출농가, 수출희망업체 및 농가가 해당되며, 농업경영 비즈니스학과는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 농식품업체 직원과 우수경영업체가 해당된다. 또 교육은 내달 22일부터 12월 23일까지이며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화요일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6시까지 수업을 한다. 단, 5월과 10월 넷째 주 화요일은 농번기인 관계로 방학을 한다.
교육기간 중에는 수출현장 벤치마킹과 우수경영업체 견학이 있고 aT교육원에서 1박 2일 유통교육을 받으며 11월에는 6일간 해외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주요 교육과목으로는 수출농업학과의 경우 무역실무, 검역, 주요수출국 바이어 초청 특강 등이 있고, 농업경영비즈니스학과는 경영실무, 계약실무,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이 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글로벌 농업인재대학이 농업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긍심을 심어줄 것”이라며 “어느 농업인 대학보다 앞서가는 대학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응시원서 교환이나 문의는 충남도농업기술원 원예축산과(전화 041-330-6357) 또는 각시군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