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채용비리 의혹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 “경찰이 과도한 수사”
직원 채용비리 의혹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 “경찰이 과도한 수사”
23일 기자회견 열고 혐의 부인, 조속한 수사종결 촉구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8.01.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금기양 기자] 직원 채용비리 의혹으로 불구속 입건된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 원장이 "대전효문화진흥원 촤초 위기" 라는 겪한 단어를 써가며 경찰 수사에 대해 강하게 불만을 토로하고 있어 향후 경찰 대응이 주목되고 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장 원장 등 8명은 효문화진흥원 신입 직원(4급) 채용과정에서 지역 유력사업가의 딸 A씨를 합격하게 해달라는 청탁을 받은 협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장 원장은 23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찰이 신설된지 10개월 밖에 안되는 조직의 모든 기능이 마비될 정도로 과도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수사에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또 “직원 선발 과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신한다. 채용 과정의 모든 서류는 경찰에 제출했다”며 “비리이나 잘못이 드러나면 모든 책임은 내가 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원장은 “경찰의 80여일 수사 과정에서 서류요청 4차례, 압수수색 1회, 직원의 절반 가량이 참고인 조사를 받는 등 사실상 업무가 올 스톱된 상태”라며 “진흥원의 조직 안정화와 정상업무를 위해 빠른 시일내 수사를 종결 해 줄 것”을 촉구했다.

“경찰이 수사과정에서 직원들에게 ‘똑바로 진술 하라’라며 강압적인 수사 태도를 보였다”며 인권침해 의혹도 제기했다.

장 원장은 직원 채용 전 권선택 전 대전시장의 최측근 접촉설에 대해선 “정확한 시기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는 사람을 소개 시켜 주겠다’는 말은 들었지만 그냥 무시했다”고 해명했다.

사후 식당에서 신입 직원 부모와 권 전 대전시장의 측근, 진흥원 원장이 함께 식사를 했다는 제보에 대해서도 “3명 만 뿐만아니라 다른 직원들도 식사를 같이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이 대전시 조직개편안에는 ‘연구인력 보강’으로 표기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흥원측이 ‘효문화 연구 기획 담당’으로 채용 범위를 넓힌 의도에 대해 수사의 초점을 두고 있는 것에 대해 장 원장은 “시의 방침은 그렇지만 조직 특성상 4급의 경우 만능이 요구돼 그렇게 했을뿐 아무런 의도가 없었다”고 답변했다.

한편, 장 원장의 이날 해명에도 불구하고 시민단체 등은 “권 전 시장의 측근이 사전에 접촉을 시도한 점과 사후 식사를 같이 한 점 등으로 보아 우연의 일치로 보기엔 의심스러운 점이 너무 많다”고 의혹의 눈초리를 거두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