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란 교육부 차관 “충청,대전권 대학이 취약계층 고용안정 앞장서 달라”
박춘란 교육부 차관 “충청,대전권 대학이 취약계층 고용안정 앞장서 달라”
25일 ‘충청대전권 대학 사무처장 간담회’ 통해 주문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8.01.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오후 3시30분부터 약 1시간동안 순천향대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대학내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안정화 방안’을 주제로 ‘충청대전권대학 사무처장 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박춘란 교육부 차관(가운데)이 참석해 대학이 취약계층의 고용안정에 힘써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25일 오후 3시30분부터 약 1시간동안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대학내 취약계층에 대한 고용안정화 방안’을 주제로 ‘충청대전권 대학 사무처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춘란 교육부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각 대학에서 취약계층의 고용안정을 위한 지속적인 방안 마련과 함께 다양한 모범사례가 공유되는 등 향후 교내 안정적인 인력관리를 위한 장단기 인력수급 대책과 다양한 의견교환이 긴밀하게 이뤄졌다.

이 날 박 차관은 대학내 청소 경비 등 사회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을 위해 충청,대전권 대학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박 차관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력해준 순천향대 사례를 우수사례로 얘기하면서 정부의 고용안정화 정책을 대학현장에 연착륙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대학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사회적 책무성을 제고하는데 힘써 나간다는 방침을 내비쳤다.

순천향대는 건물신축 등으로 인한 청소, 시설관리분야 근로자들을 추가 채용하는 수요가 발생할 경우, 외주 용역에 의존하던 직종을 장애인 사회취약 계층 등을 중심으로 대학에서 직접 고용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춘란 교육부차관을 비롯해 교육부에서 이재력 사립대학정책과장, 고영종 교육일자리총괄과장,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백석대, 상명대(천안), 선문대, 순천향대(주관대학), 호서대, 한국기술교육대, 한서대, 청주대 등 충청대전권 14개 대학 사무처장, 행정처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