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 신규 공무원 연수
아산교육청, 신규 공무원 연수
공직자 청렴·민원사무 처리 교육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8.01.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는 지난 26일 아산 지역에서 새롭게 공무원 생활을 시작하게 된 신규 전입자 및 저경력직 공무원 23명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자 및 저경력자 공무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 새롭게 투입되는 공무원들의 기본적 업무 능력 향상과 공직사회 청렴실천의식 함양을 통해 저경력자들이 빠르게 학교 현장에서 적응하고 학교에서의 대민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시행됐다.

연수일정은 아산교육지원청 주요 기능 및 지원 업무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공문서 및 민원사무처리 관리 △공직자 청렴 △교육공무직 관리 및 보수업무 △학교시설물관리 △학교회계 세출 및 세입 교육으로 진행됐다.

아산교육지원청 박봉일 행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아산 지역에서 새롭게 꿈을 펼치게 된 신규자 및 저경력직 공무원들이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고, 대민서비스 정신과 청렴실천의식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공직생활을 하는데 바람직한 방향성을 제시 해 준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저경력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바람직한 공직관 함양을 위한 ‘맞춤형 직무연수’, ‘선후배 간의 멘티-멘토 서비스 지원’, ‘고충상담 및 의견수렴의 창구 운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