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총연맹 "천안시의장 인권침해 규탄" 성명서
공무원노조총연맹 "천안시의장 인권침해 규탄" 성명서
"시의회 윤리특위·민주당에도 책임"… 전 의장 사과 촉구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8.01.2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하 공노총)은 천안시의회 전종한시의장이 의회사무국직원을 상대로 막말과 비하발언에 대한 인권침해를 규탄한다며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중앙으로 비화될 조짐이다.

공노총은 29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공직사회에서 우월적 직위를 이용한 인권침해는 반드시 청산돼야한다”며 “공무원의 인권보호에 그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본지에서 그동안 보도한 내용을 인용하면서 피해를 입은 공무원은 정신적 고통이 있지만 가해자가 시의회 의장이라는 지위에 있어 인사평가에 악 영향을 끼칠 것을 우려해 고통을 참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런 인권침해는 윤리적인 것은 물론 범죄가 되는 사인으로 반드시 청산해야 할 구 시대의 폐단이라고 단정했다.

가해자로 지목된 전종한 시 의장에 대해 천안시의회의 윤리특위와 더불어민주당에게도 책임을 물었다.

공노총은 “천안시의회는 사실을 조사 할 필요가 있고, 윤리특위위원회의 판단도 요구되는 중요한 사안”이라며 “민주당도 전 의장의 행태가 당원으로서 합당한 행위였는지 검토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100만 공무원의 요구임을 자각하라”며 전 의장의 진정어린 사과를 촉구했다.

공노총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박완주 의원과 중앙당 윤리심판위원회를 찾아 전 의장이 의회사무국직원들에게 인권침해를 한 행위를 설명한 후 의견서를 전달하고, 진정어린 사과를 촉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