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9경·9미·9품 선정 참여하세요"
서천군 "9경·9미·9품 선정 참여하세요"
이달말까지 공모… 참여자 추첨 서천사랑상품권 지급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2.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지역 문화 관광 콘텐츠를 이끌어 갈 서천 9경·9미·9품 선정 공모에 나섰다.

이번 공모사업은 기존 서천 8경이 오랜 세월의 경과로 퇴색됐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으며 서천군은 군민과 관광객의 인식 및 기호 변화를 반영하고 지역의 특색을 살린 서천 대표 볼거리·먹거리·살거리 각각 9가지를 발굴할 방침이다.

신청은 1인당 1건으로 제한되며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 팩스 모두 가능하고 이달 말까지 서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천군은 신청 접수 된 건을 대상으로 전문가 의견조사와 주민․관광객․지역 유관기관 설문조사를 거쳐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또한,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3월 중 추첨을 진행한다. 1등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 2등 2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 3등 5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선정된 서천 9경·9미·9품을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시대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서천의 대표 관광지와 숨은 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자원으로 적극 육성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