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GM 국정조사' 당론 채택
바른미래당, 'GM 국정조사' 당론 채택
'성범죄 예방 매뉴얼 마련' 미투운동 지지성명서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8.02.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바른미래당은 22일 한국지엠(GM) 군산공장 폐쇄 사태와 관련해 국정조사 실시를 당론으로 채택했다.

지상욱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결정으로 지역경제가 파산 및 대란 위기에 처했다"며 "이 같은 사태는 충분히 예견됐지만, 정부는 이를 방치했다"고 지적했다. 

지 정책위의장은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은 한국GM 2대 주주이면서도 무책임했고, 국세청은 노조와 시민단체 등의 문제 제기에도 세금 문제를 수수방관했다"며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관련 정부 부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적폐청산을 주장하면서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결정으로) 대규모 실업 발생을 방치한 관계 부처에 대해 왜 적폐청산을 하지 않느냐"며 한국GM 사태와 관련한 정부 부처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국정조사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바른미래당은 최근 법조·문화예술 등 각계로 확산하고 있는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운동과 관련해 성범죄 예방 매뉴얼 마련 및 강력 대응을 골자로 한 지지 성명서 채택,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을 위한 가축분뇨법 개정을 당론으로 각각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