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주민만족 위한 마법열쇠는?… 따뜻한 인사부터
부여군, 주민만족 위한 마법열쇠는?… 따뜻한 인사부터
전직원 대상 고객응대 친절마인드 함양 친절교육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2.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친절교육 장면.

[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22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하였다.

‘고객 만족을 위한 마법열쇠’를 주제로 민원을 담당하는 공직자의 행동과 마음자세, 오해와 갈등을 해소하는 민원인과의 감성소통 방법 등 민원인을 대하는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홍주 강사는 “친절의 기본인 인사 잘하기부터 민원인 응대시 충분히 공감하고, 민원 내용을 인정하며 민원인을 존중하는 자세가 만족스런 민원서비스를 만든다”고 하여 참석자의 공감을 얻었다.

또한, 민원인의 요구가 복잡 다양해지는 현 상황에서 충분한 업무숙지의 중요성과 민원인의 감정 이해 등이 민원인과 공무원이 함께 만족하는 민원 행정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의 고객인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실천방법을 습득하고, 공직자 스스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도 줄여나가는 방법 등을 교육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여군은 올해 청렴과 친절한 공직자상을 재정립하고 민원1회 방문처리제, 민원처리 지연 ZERO화, 자치민원 구비서류 감축 등 다양한 민원 편의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