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증후군, 1388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해결하세요”
“새학기증후군, 1388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해결하세요”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3.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련사진 : 청소년 상담 포스터
▣ 관련사진 : 청소년 상담 포스터

 

부여군시설관리공단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새학기 직면할 수 있는 크고 작은 고충을 해소하고. 위기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신학기 맞이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운영한다.

새학기 증후군(new semester blues)은 청소년들이 새 교실, 새 친구, 새 담임교사 등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나타나는 정신적, 육체적 증상이다.

2017년도 여성가족부 조사에 의하면,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학업 및 진로(27%)에 이어 대인관계(24%)가 가장 높은 고민상담 비율을 보이고 있어 청소년들의 새학기 불안감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새로운 학기 부적응, 또래관계 재형성 등 교우관계, 따돌림 및 왕따, 무섭거나 싫어하는 교사와의 만남 등에 대한 불안감 등이 주를 이루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새학기에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청소년 대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로는 1388전화상담(국번없이 1388) 및 대면상담, 문자상담, 사이버상담, 심리검사 및 부모상담을 운영하며, 청소년활동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자, 청소년봉사활동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이 추진될 예정이다.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신학기 거리상담 및 각종 캠페인, 폭력예방 교육, 찾아가는 상담 및 반찬나눔 사업 등도 전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836-1898)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