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시민이 끼와 재능 나눠요
시민과 시민이 끼와 재능 나눠요
대전시립박물관, 2분기 재능나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8.03.19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대전시립박물관은 20일부터 29일까지 2018년도 제2분기 재능 나눔 프로그램 ‘썰&끼’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재능 나눔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지는 강좌로 나눔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지역 시민들의 상생을 실천하는 대전시립박물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제2분기 재능 나눔 프로그램은 4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9주간 대전시립박물관 세미나실과 커뮤니티 실에서 진행되며 14개 강좌에 모두 21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재능 나눔 프로그램에는 총 13명의 재능기부자가 참여했으며 역사·인문교육뿐 아니라 악기 배우기, 민요 부르기 등 예전에 비해 더욱 풍요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제2분기 주요강좌는 ‘문화유산 답사연구’ ‘생활 속 한 땀-자수’ ‘일상을 빛나게 하는 행복한 드로잉’ 등이다. 

신규 개설된 강좌는 웰빙 먹거리의 효능을 알고 섭취법을 배우는 ‘디톡스 건강처방전’, 커피에 대해 학습하고 직접 추출해보는 ‘핸드드립 커피의 이해’, 명상과 야외수업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마인드 힐링 명상수업’ 등이 있다. 

재능 나눔 프로그램‘썰&끼’는 시민과 시민이 서로 재능을 나누며 교감하고 소통한다는 프로그램 취지에 따라 별도의 교육비(수강료) 없이 운영된다. 다만, 특정강좌에 한해 실비(재료비, 답사비, 시음비 등)만 부담하면 된다. 

이달 29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한 수강신청은 시립박물관 홈페이지(www.daejeon.go.kr/his/index.do) ‘교육신청’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추후 수강생 모집인원에 따라 개·폐강 여부가 결정된다. 

재능 기부를 하고자 하는 시민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연중 수시 모집 중이며 그 밖에 재능 나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