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내 맘대로 추가모집’ 논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내 맘대로 추가모집’ 논란
미접수 후보 구제 등 지역위원회에 자율권… “특정인 염두한 것 아니냐” 반발 고조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4.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공천심사 과정, 갑자기 지방선거 후보 추가모집에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10일 7개 지역위원회에 11일 오전 9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6.13 지방선거 후보자 추가모집’ 공문을 발송했다.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가 후보자 공모기간 미처 신청을 못했거나 지역위원회 의견에 따라 접수를 안 한 후보가 있고, 지역위원회의 전략도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이미 공천심사를 접수한 뒤 면접까지 마친 후보들 사이에선 ‘특정인을 끼워넣거나 배제하기 위한 꼼수 아니냐’는 불만이 팽배하다. 대전시당과 공관위가 더불어민주당 지지도만 믿고 절차에도 없는 전횡을 저지르고 있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지난 2일 지방선거 후보자 공모를 마무리한 결과 기초단체장 17명, 광역의원 34명, 기초의원 48명 등 총 99명이 공천을 신청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중 후보자가 지원을 하지 않은 선거구는 없으며, 아직 면접이 진행 중이라 적격 여부에 대한 공식적인 심사 결과도 나오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갑자기 추가신청을 받겠다고 나선 것은 ‘대전시당과 지역위원회가 특정인을 공천하기 위한 모종의 합의를 진행한 것 아니냐’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해 보인다.

이와 관련 한 후보자는 “이미 지방선거를 준비한 후보들은 대부분 공천신청을 접수했고, 공천과정도 특별한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공모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이는 결국 지역위원장이나 공관위원들이 특정인을 염두에 두고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밖에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한편, 대전시당 공관위는 기존 공천신청자에 대해 12일까지 면접심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며, 이후 추가 접수한 후보에 대해서는 면접을 따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