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m유학센터, 홈페이지에 영국 대학 장학금 최신 정보 공개
edm유학센터, 홈페이지에 영국 대학 장학금 최신 정보 공개
상담통해 목표 대학 선정, 입학 지원부터 신청 가능한 장학금 확인 가능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04.1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edm유학센터(대표 노동완)가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최대 40%까지 학비를 절약할 수 있는 영국 대학의 장학금 제도를 안내하고 입학 지원, 장학금 신청 등을 위한 무료 상담을 실시한다.

세계 명문 대학이 포진한 영국은 학문적 위상이 높고 해외 취업 등 다양한 기회가 포진돼 있어 학생들이 선호하는 인기 유학 국가다. 또한 학사과정도 최소 학사 3년, 석사 1년, 박사 3년으로 다른 국가에 비해 짧아 유학 기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70여개 영국 유명대학의 한국 공식 입학지원처인 edm유학센터는 영국 대학 장학금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ed:m, SHOW ME THE SCHOLARSHIP’ 페이지를 오픈하고 영국 대학 입학 및 장학금 신청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edm유학센터는 영국 스페셜리스트 자격을 갖춘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학생의 자격 조건을 확인하고 목표 대학 입학에 필요한 서류 준비, 지원서 접수, 장학금 신청 절차 안내 등 전반적인 유학 준비 과정을 꼼꼼히 도와주고 있다. 현재 장학금 지원이 가능한 대학으로는 러퍼버러 대학교(Loughborough University), 바스 대학교(University of Bath), 셰필드 대학교(University of Sheffield), 골드스미스 런던대학교(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 버벡 런던대학교(Birkbeck University of London) 등이 있다. 대학, 전공에 따라 10~40%의 학비 할인 또는 최대 1,500만원 가량의 장학금이 제공된다.

영국 대학 장학금을 신청하려면, 학위 과정의 경우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와 전공에 따라 고교 내신 등급, 아이엘츠(IELTS) 등 공인 영어시험점수포트폴리오 등의 기본 자격이 필요하다. 석·박사 과정에 지원하는 경우 추가적으로 학사 학위, 관련 직장 경력 등을 요구하기도 한다. 영국 대학 진학과 장학금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가까운 edm유학센터를 방문해 전문 유학 컨설턴트와 맞춤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edm유학센터 노동완 대표는 “edm유학센터는 70여개 영국대학의 공식 입학지원처이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영국 유학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유학준비생들이 찾기 어려운 각 대학 별 장학금 등 최신 유학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장학금 정보부터 신청 절차 안내, 지원 자격, 장학금 수령 학생 후기 등을 비롯한 최신 유학 정보를 제공하니 영국 유학을 준비한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