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담 천안시의원 “불당동 체육공원부지 내 주차장 추가 확보”
이종담 천안시의원 “불당동 체육공원부지 내 주차장 추가 확보”
시의원 출마 기자회견 갖고 교통체계 개선, 명품도서관, 청소년 복합 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약속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8.04.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이종담의원은 16일,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고질적으로 주차난이 심각한 불당동 상업지구 인근에 150대 규모의 주차장을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안시의회 이종담의원은 16일,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고질적으로 주차난이 심각한 불당동 상업지구 인근에 150대 규모의 주차장을 설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종담 더불어민주당 천안시의원은 16일 6.13 지방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불당동 상업지구 내 주차장 신설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불당동의 첫 번째 현안 사항은 주차난 해소”라며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의 상가지역에는 주차 빌딩을 추가로 설치하고, 신도시 지역은 도로에 이면주차를 양성화하는 방법과 시청 옆 체육공원 부지에 주차장을 추가로 확보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8월 착공하는 이 체육시설에는 사업비 26억 원을 투입해 축구장, 테니스장, 족구장 등이 들어설 계획으로 이 공간 안이 150대 규모의 주차장도 추가로 설치해 주차난을 해소하겠다는 복안이다.

그동안 불당동 상업지구 내에는 주차공간이 없어 불법주차로 인해 시에서도 골머리를 앓고 있는 지역으로 체육공원이 설치되면 주차난 해소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 이 의원은 청소년 관련 시설 확충, 불당동 신도시 주변 교통체계 개선, 천안시를 대표하는 명품도서관 건립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불당동 일원의 공공용지에 청소년들의 활동 및 진로탐색,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키 위한 ‘청소년 복합 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고, 늘어나는 학생 수요에 따른 과밀학급을 해결하 위해 초등학교 신설 및 증설 추진을 위한 시설복합화 등 재원 부담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출퇴근 시간에 불당동은 교통량이 증가해 날로 체증이 증가해 교통체계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지역이다.

이와 관련 이 의원은 “종합운동장사거리 입체화도로와 함께 불당신도시에서 아산시 탕정과의 연결되는 총 2Km의 지방도로인 아산 중로1-21호선과 불당신도시와 천안제3·4산업단지까지 연결되는 우회도로의 조속한 개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 수 증가에 따른 문화프로그램 수요 해소를 위해 천안시를 대표하는 명품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고, 원활한 정보제공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제공기능을 동시에 수행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