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가 2018 신사고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수상작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좋은책신사고는 중고등학생들의 올바른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공유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카드뉴스, 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 각각 100만원,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공통적으로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로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성적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수상작은 '수학 46점에서 90점으로 상승한 노하우', '전과목 성적 올리는 복습법' 등 과목별 학습법, 참고서 활용법, 자기주도학습법을 주제로 취약점을 극복한 과정과 상세한 학습 노하우를 담고 있다. 간결한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돼 중고등학생들이 더욱 쉽게 정보를 습득하고 공유할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수상작을 공개하며 6월 10일까지 공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의 노하우를 읽고 댓글을 작성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신사고 마일리지를 최대 400씽 적립해준다. 우수 댓글 작성자 10명을 선정해 쎈 자신감 노트와 고급 펜 세트를 제공한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수상 수기를 살펴보면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는 목표와 계획을 세워 꾸준히 실천한 것이 핵심"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고민을 이번 수상작들을 통해 해결하고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