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부여군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부여교육지원청, 부여군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초·중학생 42명 기계공학·항공우주 2종목에서 실력 발휘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4.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교육지원청 과학탐구대회 개최 모습
부여교육지원청 과학탐구대회 개최 모습.

[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부여교육지원청(이종설)은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하는 ‘제36회 부여군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20일에 백제초등학교(교장 박미숙)에서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기계공학, 항공우주 2종목으로 교내 선발과정을 통해 선발된 부여관내 초·중학교 42명(기계공학 14명, 항공우주 28명)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2개 부문은 과학의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한 창의력, 과제수행력 등으로 주어진 문제에 따라 작품을 제작하고 작품 설명을 통해 금상 5명, 은상 7명, 동상 13명을 선정하여 교육장상을 수여하며, 금상 수상 팀은 도대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에 열리는 부여군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초·중학생들이 참여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과학적 기량을 겨루고 탐구할 수 있는 대회로서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 함양 및 과학에 대한 흥미와 소질을 계발해 주기 위하여 과학교육을 통해 배운 원리를 체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박병동 교육과장은 "이번 제36회 부여군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주어 부여군 학생들의 과학기술 풍토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