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 "양승조 후보 공약토론장으로 나와라" 압박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 "양승조 후보 공약토론장으로 나와라" 압박
토론 수용·일정·방식 등 논의 협의 거듭 촉구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5.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 한국당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
자유 한국당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가 충남의 미래에 관한 정책 대안과 공약을 놓고 맞짱 토론을 벌이자고 제안한 데 대해 양승조 후보 측이 거부하자  재차 토론을 요구 하고나섰다,

이 후보측은 양승조 후보는 구차한 이유를 대지 말고 이 후보의 토론 제의를 즉각 수용할 것을 다시 촉구한다며 논평을 통해 양승조 후보를 압박했다.

이인제 후보는 지난 14일 충남도민들이 두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비교하여 투표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1대1 무제한 토론을 제의한 바 있다.

그러나 양 후보 측은 ‘직접 연락하지 않고 언론을 통해 제안했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아직 수용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다.

이 후보는 양 후보 측이 토론 제안 방식이라는 형식 문제를 구실로 1대1 토론을 회피하려는 것이 아닌지 의구심을 갖고 있다며 토론 제안을 받은 이상 그에 대한 수용 여부를 밝히는 것이 먼저라고 라고 양후보를 자극했다,

이인제 후보는 매체를 통한 후보자 토론이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충남도 유권자들이 후보들의 정책과 공약을 이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다. 양 후보도 이런 취지에 공감한다면 토론 자체를 피하지 말고 토론을 수용하고 구체적인 일정과 방식 등을 논의하기 위한 양자 협의에 나설 것을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