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세종시교육청,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
협력수업 역량 강화 및 효과적인 운영 정보 공유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6.03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사서교사 및 공무직 사서 17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사서교사(사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달 31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워크숍.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은 지난 달 31일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서교사 및 공무직 사서 17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사서교사(사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사서교사(사서)에게 학교 도서관 활용 수업과 협력 수업에 대한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학교 도서관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워크숍에는 서울 송덕여고 이덕주 사서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 독서교육의 방향과 사서교사나 사서의 역할에 대해 되짚어보고 보드게임을 이용한 독서 수업에 대해 실습했다.

특히, 지난 3월 발령이 난 6명의 신규 사서교사들과 선배 사서교사(사서)들이 만나 자연스럽게 업무나 사서교사로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도서관 운영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세종시 관내에는 총 12명의 사서교사와 5명의 공무직 사서가 학교 도서관에 배치되어, 학생들이 학교 도서관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