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람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호응
세종시 보람유치원, 학부모 참여수업 호응
미니 정원 꾸미기 등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6.03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유치원은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1일까지 4일간 학부모와 유아 28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부모 참여수업」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31일 진행한 학부모 참여수업 장면.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세종시 보람유치원(원장 전선희)은 지난 달 29일부터 6월 1일까지 4일간 학부모와 유아 28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부모 참여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참여수업은 자녀의 발달 특성과 유치원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정과의 연계교육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학부모들은 이날 성폭력예방교육과 ‘자존감이 높고 예의바르며 독립적인 어린이로 키우는 방법’에 대한 연수를 받고, 각 반 교실로 이동하여 연령의 특성을 살린 ▲토피어리 화분 꾸미기 ▲꽃꽂이 미니 정원 꾸미기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수업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수업을 들으며 아이의 평소와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정서적인 교감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전선희 원장은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바탕으로 가정과의 연계를 강화시켜 우리 아이들의 교육적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