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의혹' 민주당 천안시의원 후보, 피해자 '무고혐의' 맞고소
'성추행 의혹' 민주당 천안시의원 후보, 피해자 '무고혐의' 맞고소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충남도당 “후보 사퇴 촉구”
4일 민주당 충남도당 “후보자격 박탈 사안 아니다”
  • 김헌규 기자
  • 승인 2018.06.0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충남도당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천안시의회 A후보가 성추행을 했다며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사진 우)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사진 좌)바른미래당 충남도당)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충남도당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천안시의회 A후보가 성추행을 했다며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사진 우)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사진 좌)바른미래당 충남도당)

[충남일보 김헌규 기자] 미투(Me too) 운동이 전국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소속 천안시의회의원 후보 A는 성추행을 당했다고 고소한B씨를 무고혐의로 고소해 향후 수사기관의 결론에 촉각이 곤두세우고 있다.

성추행을 당했다는 B씨는 A후보를 성추행의 당사자로 지목하고 강제추행을 했다며 천안서북서에 지난 5월 말경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후보는“강제 추행은 모해하기 위한 의도적인 행위에 불과 할뿐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명명백백 진위를 가리고자 무고죄로 고소하게 됐다.”고 고소의 이유를 밝혔다.

지난 2일 천안서북서에 접수된 고소장에 따르면 “지난 2016년5,6월 경 더불어민주당 상무위원 모임에서 고문들을 포함한 50여명이 참석했고, B씨는 지역의 인턴자격으로, A후보는 부성1동 당협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B씨와 A후보는 회의가 끝난 후 백석동의 모 식당으로 이동했고, 이 자리에서 B씨는 A후보에게 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A후보는“대로변에서 사람들이 보고 있는 가운데 장난으로 놀래 줄 의도로 뒤에서 장난으로 어깨를 잡았다 뗐다.”며,“B씨의 이름을 부른 것을 갖고 B씨는 A후보가 뒤에서 껴안고 추행을 했다.”며 고소를 한 것과 관련해 어이가 없다는 반응이다.

또 지난해 11월30일 경 더불어민주당 여성당원 모임에서도 이 같은 추행을 당했다며 지난해 건과 함께 B씨는 A후보를 같은 혐의를 추가했다고 A후보는 고소장에서 밝혔다.

고소장에 따르면 이날 천안을 지역위원회 20대 여성당원 모임이 오후 7시경에 성정동 소재 모 식당에서 있었고, 총6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 장소에는 이 모임 외에 박 완주국회의원 의원실과 상임위 유관기관 간담회가 있었고, 의원실에는 B씨와 A후보, 그리고 수명이 함께 있었다고 밝혔다.

A후보는“이 모임은 약 2시간 30분 동안 이뤄진 후 B씨는 간담회 관계자들을 배웅하고, 여성당원모임에 자리를 함께했다.”며“자리에 함께 했던 일부 당원들은 자리를 떴고, 몇 명은 식당 밖에서 택시나 대리기사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고소장을 통해 밝혔다.

이 자리에서 B후보는 남아있는 사람들에게“야 2차(호프집)가자”고 말했지만 B씨가 주장하는 것처럼 껴안으며 추행한 사실, 어떠한 접촉도 한 것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시 함께했던 5명의 당원들의 진술을 인용하면서 이들 역시 어떠한 추행도 없었다고 진술하고 있다며 주장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4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과 바른미래당 충남도당은 천안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과 B후보를 비난하고 나섰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B후보의 성추행의혹사건에 대해 공천을 즉각 철회하고 시민들에게 석고대죄 하라”며“선거 승리만 혈안이 돼 피해 여성의 아픔은 외면하는 듯 한 민주당의 그릇된 행태, 선거가 다 끝난 양 교만에 사로잡혀 천안시민을 우습게 보는 것은 아닌지 자문해 보길 바란다.”고 민주당을 비난했다.

바른미래당 충남도당은“북한과 대통령을 빼면 민주당에 남은 것은 성폭력밖에 없는 것 아닌지 묻고 싶다.”면서“끊이지 않는 ‘미투사건’의 중심인 민주당은 책임을 지고 후보자 공천을 취소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최근 MBC의 성추행 사건 무마시도 관련 보도에 대해 어불성설이라는 지난 4일 입장문을 통해 밝힌데 이어 즉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A후보의 성추행 사건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성명서에서 지난 4월26일 중앙당 ‘젠더폭력대책위성폭력신고상담센터’로 부터 신고 내용에 대해 유선으로 참고인 상담을 받은 당원들이 지역위원회로 알려옴에 따라 해당 내용을 인지하고 경위 파악에 나섰다고 밝혔다.

하지만, 피해자 중심의 2차 피해 방지, 객관적 실체 규명, 당의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한다는 입장에 따라 자체조사를 벌였지만 엇갈리는 진술로 중앙당의 결정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자체조사 결과를 전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중앙당의 조사결과는 A후보에 대한 경고와 교육, B씨에 대한 사과를 요청했고, 후보자격 박탈사안이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이 사건과 관련해 은폐·무마시도는 없었고 2차례의 성추행을 확인했다는 보도도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