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종합민원실 공무원 고객만족 친절교육 호응
공주시, 종합민원실 공무원 고객만족 친절교육 호응
민원인과 소통 통한 고객감동 서비스 제공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8.06.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민원봉사실 직원들이 민원인 응대에 친절을 모태로 전달하기 위한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공주시 민원봉사실 제공]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공주시가 지난 15일 종합민원실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인과의 원활한 소통과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체 친절교육을 진행하면서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안겨줬다.

이번 교육은 업무시작 전, 아침 시간을 최대 할애해 ‘웃음인생 체인지 포인트’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전문가인 안영신 강사를 초빙, 친절에 대한 방법 및 민원인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강의는 민원인을 대할 때 미소를 첫번째 웃음으로 띤 얼굴를 표현해야 하며, 이어 먼저 스스로 인사하기, 민원인과 소통하는 대화법, 긍정적인 언어사용 법 등의 다양한 사례들이 제시됐으며, 이에 실습을 겸한 민원응대 적용 방법도 함께 현장 체험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모 직원은 “이날 교육을 통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친절한 민원 응대와 소통은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고객을 좀 더 편안하게 모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상옥 시민봉사과장은 “민원실은 공주시의 얼굴로 민원인을 내 가족과 같이 친절히 안내하고, 눈높이에 맞게 상세하게 설명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감동실천을 위해 민원실이 앞장서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