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규암지구 4개교, SW 전문가 초빙 역량강화 연수
부여 규암지구 4개교, SW 전문가 초빙 역량강화 연수
규암·백강·은산·합송초서 SW 교육과정·수업사례 공유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6.2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암초등학교'체험중심의 SW연수
규암초등학교'체험중심의 SW연수

부여군 규암초(교장 정희순)에서는 27일 소부리 2지구 장학협력교인 백강초, 은산초, 합송초 4개교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4차 산업혁명 대비 SW 전문가 초빙 역량강화 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과 SW, 넌 누구니?”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연수는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설)에서 관내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정보 교환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지구별장학협의회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이다.

먼저 1부에서는 SW 교육의 필요성과 진행할 연수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마이크로비트 활용 임베디트 수업과 마인크레프트를 이용한 코딩교육, SW교육의 이해와 실제 등의 SW수업이 각 분과별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 날 연수는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SW 교육전문가들을 초빙하여 미래교육을 위한 SW교육 방법 및 SW 교육과정 및 수업 사례를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여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하였다.

정선구(규암초) 교사는 “실제 초등학교 수업에 적용이 가능한 SW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의와 호응이 매우 높았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정희순 교장(규암초)은 “일선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의 SW 교육 발전과 배움을 위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다양한 정보화 교육에 대한 수업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규암지구 4개 학교는 향후에도 찾아가는 현장 연수 , 구성원 주도 상호학습, 교육과정 일체화 등의 공동연수 운영으로 협력적 학교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