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평생학습관, 논산시 독서리더교육 지원사업 선정
남부평생학습관, 논산시 독서리더교육 지원사업 선정
책 읽는 어르신을 위한 독서코칭 개강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8.07.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 남부평생학습관(관장 이중연)은 3일 독서리더교육 지원사업 중 '책 읽는 어르신을 위한 독서코칭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논산시 「독서리더 교육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되어 남부평생학습관 문헌정보부가 기획하고 운영한다. 사업 내용은 한글대학 강사 대상「책 읽는 어르신을 위한 독서코칭 A반, B반」20회, 한글대학 강사 및 지역주민 대상「중장년 토닥토닥 독서치료」14회 진행한다.

「책 읽는 어르신을 위한 독서코칭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노인학습자 특성과 교수법 ▲ 도서 선별법 및 활용법 ▲장르별 글쓰기·토론 ▲동화구연술 및 손유희 방법 등이다.

노인학습자 특성 및 교수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백석대학교 김혜경 교수(사회복지학)는 “한글대학 강사님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노인학습지도 방법을 배워서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열정적인 수강생들의 자세에 더 많이 배우고 간다.”고 밝혔다.

독서리더교육 지원사업 중 「중장년 토닥토닥 독서치료」교육 신청은 3(화)~13(금)까지이며, 인터넷 평생교육종합정보시스템(www.cnall.or.kr)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cnb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부 전화 041-730-7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