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의장단·상임위원, 기자 간담회
천안시의회 의장단·상임위원, 기자 간담회
해외연수 방안·시정홍보 조례안 등 소견 피력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8.07.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들과 간담회중인 천안시의회 각 분과위원장
기자들과 간담회중인 천안시의회 각 분과위원장

[충남일보 문학모 기자]천안시의회의 원 구성이 마무리된 가운데 5일 오전 10시 의장단을 비롯한 상임위원들이 천안시청브리핑 룸을 찾아 일부 언론사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회운영방안에 대해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제8대 전반기 인 치견 의장은 그동안 시의회의원들의 일탈행위와 해외연수방안, 시정홍보 조례 안, 4개 상임위에서 1개가 신설된 경제산업위의 사무실과 위원장실 증설에 대한 소견을 피력했다.

이에 인 의장은 먼저 모두 발언에서“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과 의원들과 대화와 소통을 통해 의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신설된 상임위원회 사무실과 위원장실 증설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인 의장은“의정팀에서 현재 절차를 밟고 있다.”면서“7월말까지는 위원회사무실과 위원장실을 증설을 결정하겠다.”고 밝히면서“위원회실은 3층 대회의실을 이용하고, 위원장실은 현재 의장실을 줄여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 초·재선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돕기 위한 워크숍도 개최하고, 그동안 외유성 해외연수 논란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인 의장은“의원 연수기본 방향은 위원장들의 의견을 수렴해 1박2일로 당일 천안에서 외부강사를 초청해 실시하겠다.”며“연수효과와 의원들이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도 언론인들도 참여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제8대 의회 의원들의 연구 활동을 지원토록하기 위한 방안도 밝혔다.

이에 박 남주의회운영위원장은“그동안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염려가 있었지만 의정연수, 국회연수도 순차적으로 계획하고 있다.”면서“이런 연수와 교류를 통해 의원들의 품격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것이 무엇인지 연구 중에 있다.”고 밝혔다.

모 기자는 언론사 등급제에 따른 광고비 차등 지급에 따른 ‘천안시시정호보조례안’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정을 요구하고 나서 적폐세력의 부활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다.

천안시는 그동안 특정 언론사들이 개인 사무실처럼 사용하던 브리핑 룸에 대한 개선과 광고비 독점에 따라 시의회는 지난 2015년 2월11일 ‘천안시 시정홍보 활성화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