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총 교원등반대회 가져
충남교총 교원등반대회 가져
  • 이낭진 기자
  • 승인 2008.04.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원총연합회는 공주계룡산 및 갑사 학술탐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충남도교원총연합회(회장 김승태)는 교원들의 친목도모 및 학술 탐사를 위해 공주계룡산 및 갑사 학술탐사 프로그램을 충남도 도내 교총 회원 6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밝혔다.
회원 상호간의 강력한 단결을 통해 교원의 사회적·경제적 지위향상과 교직의 전문성 확립을 기함으로써 교육의 진흥과 문화의 창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충남교총에서 교원들의 건강증진과 친목도모 및 학술 탐사를 위해 올해로 제 3회가 되는 교원 등반대회를 가졌다.
올해에는 각 지역에서 각급 학교의 분회끼리 또는 교사 연구모임 및 동호회끼리 참여해 전년도에 비해 더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참석한 교사들의 평이었다.
충남의 각 지역에서 아침 일찍부터 계룡산에 모인 교원들은 아침 10시 서울에서 내려온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이원희 회장과 충남교총의 김 회장의 인사와 대회취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후 삼삼오오 계룡산을 오르면서 등반대회 및 학술탐사를 시작했다. 모처럼 만에 만나는 교원들은 화려한 계룡산의 봄을 만끽하면서 서로들의 안부와 학교 및 학생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 등 봄철 산행을 즐겼다.
이날 행사 참여한 서산교총 채규웅 회장은 “바쁜 학기 초를 보낸 교원들에게 잠시나마 산에 와서 지금 서있는 나의 자리를 돌아볼 수 있는 자기 성찰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갑사탐사를 기획했다”며 같이해 준 교원들에 건강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