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과 겨뤄 금융권에 합격한 특성화고 여고생 화제
대졸과 겨뤄 금융권에 합격한 특성화고 여고생 화제
세종여고 강민경 학생, 세종신협 당당히 합격
  • [세종=권오주 기자]
  • 승인 2018.07.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여고 강민경 학생.
세종여고 강민경 학생.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고혜정) 금융비즈니스과에 재학 중인 강민경 학생(3학년)이 ‘2018년 신용협동조합 공개채용’에서 대학생들과 당당히 경쟁하여 합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강민경 학생은 중학교 때부터 금융계에 취업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세종여고 금융비즈니스과에 진학하여 진로 맞춤형 취업 시스템을 통해 ▲ERP 인사정보관리사 2급 ▲전산회계 2급 ▲정보처리기능사 등 다수의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올해 신용협동조합 공개채용에 응시하여 마침내 그 꿈을 이루게 됐다.

친구들 사이에서‘무한(無限) 노력파’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집중력과 인내심이 뛰어난 강민경 학생은 1학년 때부터 학급 반장과 학생회 부회장, 총무부 차장 등을 도맡았다.

2학년 때는 ‘전국 상업경진대회 동아리 페스티벌’에서 뛰어난 리더쉽을 발휘하여 동상을 받을 정도로 매사에 적극적이고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학생으로 평가 받고 있다.

강민경 학생은 “졸업 전에 평소 꿈꿔왔던 금융인이 되어 행복하다”며, “그동안 노력해온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개인적으로 뿌듯하고, 그동안 곁에서 묵묵히 돌봐주시고 지원해주신 가족과 학교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혜정 교장은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로 학과를 재편하여 학생들이 단순한 ‘스펙’을 쌓기 위해 시간적·재정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교육과정이 아닌 본인의 능력·소질 개발의 기회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재학생과 졸업생이 은행, 대기업 공채 등을 통해 취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