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마을청년해커톤 참가자 모집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마을청년해커톤 참가자 모집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8.07.3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호영 기자]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는 8월 31일과 9월 1일 동구 청춘다락에서 열리는 마을청년해커톤 ‘DESIGN OUR CITY, 대전’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17일까지로 대상은 마을공동체 및 지역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을 50명이다.

이번 행사는 청년 관점에서 도시 및 마을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대전의 마을, 환경, 젠더, 원도심 등 다양한 주제의 이슈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해커톤은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 창출, 기획 등 과정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만드는 행사를 뜻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청년들은 조별로 사례지역을 투어하며 지역문제를 조사하고, 밤샘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해당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환경·원도심·젠더·대학가·교통·마을·문화예술 등의 주제와 전문 퍼실리테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보다 실질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관계자는 “마을청년해커톤을 통해 도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청년이란 주체를 만들어내고, 마을공동체와 청년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나가는 기회로 삼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www.socialcapita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