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도서관, 내달부터 ‘길 위의 인문학’ 운영
계룡도서관, 내달부터 ‘길 위의 인문학’ 운영
14일부터 선착순 30명 모집… 11월 2일까지 11회 진행
  • 윤재옥 기자
  • 승인 2018.08.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윤재옥 기자] 계룡도서관은 ‘우리가 사는 지역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다음달 7일부터 ‘2018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계룡의 철학, 역사, 문화, 풍속 등에 관한 강연과 탐방, 모임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9회에 걸쳐 계룡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홍제연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연구부장, 정감록의 저자 김탁 등 인문학 전문가들이 계룡 신도안지역의 건국이야기를 비롯한 역사, 지리와 지명, 신도안마을의 형성과 종교 등을 강의한다

참가자들은 강연이 끝난 후 괴목정, 사계고택, 향한리 등 계룡 지역을 돌아보며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탐방의 시간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통해 느낀 바를 교류하는 모임으로 마무리한다.

참가자는 이달 14일부터 24일까지 계룡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yeryong.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30명에 한해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서정섭 계룡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인문학적 시각으로 계룡을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국비 공모사업으로 도서관 거점으로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