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고 '우정도 챙기Go, 학력도 높이Go'
논산 강경고 '우정도 챙기Go, 학력도 높이Go'
총 31개팀 62명 선정, 2학기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8.08.2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형 공립고 강경고등학교(교장 안미숙)는 22일 강빛도서관에서 2학기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 행사를 가졌다. 총 31개팀 62명의 학생들이 선정되어 한 학기동안 하게 될 또래 나누미-오르미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또래 나누미-오르미 프로그램은 또래끼리 짝을 지어 틈새시간(정규수업 및 방과후학교 외의 시간)을 활용하여 학력이 높은 나누미와 도움이 필요한 오르미간에 상호 교육도움 활동을 통해 학력을 신장시키고 또래 간 친목을 도모함으로써, 학습과 학생생활 양면에 있어서 서로가 Win-Win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강경고등학교만의 고효율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래 나누미-오르미 결연식에 참여한 2학년 황은별 학생은 “또래 나누미-오르미 프로그램의 진정한 가치는 혼자 하기는 어렵고 부담스러운 학습을 틈새시간을 이용하여 항상 함께 있는 친구들과 함께 함으로써 부담없이, 알뜰살뜰하게, 외롭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는 데 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히고 한 학기동안 하게 될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히었다.

또래 나누미-오르미 프로그램은 ‘강하고 경쟁력 있는’ 학생들을 육성하자는 강경고등학교 특유의 슬로건 실천에 있어서 주춧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