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누리과정 어린이 동화축제 성료
서천군, 누리과정 어린이 동화축제 성료
15개 동화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 노국철 기자
  • 승인 2018.09.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일 서천군국민체육센터에서 ‘제3회 서천군 누리과정 어린이 동화축제’를 개최했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 서천군지회(회장 김영미)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천군 어린이집 24개소가 참여했으며, 누리과정(만3~5세)어린이 및 보호자, 어린이집 종사자 등 총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으뜸 헤엄이, 혹부리 영감님, 아기돼지 삼형제, 잭과 콩나무 라는 동화를 주제로 해시계 만들기, 도깨비 탈 부채 꾸미기, 배고픈 늑대 등 15개 동화 체험활동이 운영돼 참여 어린이와 보호자들은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다.

지난해 열린 제2회 서천군 누리과정 어린이 과학축제에 이어 올해는 동화를 주제로 책과 놀이의 연결 고리를 맺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재미를 느끼고 풍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동화축제는 미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서천군은 어린이들에게 밝은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