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8회 자전거 대행진' 개최
아산시 '제8회 자전거 대행진' 개최
27일 곡교천 일대서… 일반인 8km, 동호회 14.3km 구간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8.10.0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이달 27일 개최하는 제8회 자전거 대 행진 코스안내도 / 자전거 행사 예정지 전경.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해마다 자전거 인구의 저변확대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가 개최하는 자전거 대행진이 올해로 8회째를 맞으며 오는 27일 아산시 곡교천 야영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가 없는 시민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은행나무길 내에 있는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 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라이더 들이 곡교천 야영장에 집결 후 신창면 수장리 와천합류점을 돌아 은행나무길 대여소로 돌아오는 코스로 정했다.

아산지구 곡교천 생태하천조성사업 구간에 조성된 자전거전용도로를 따라 원점 회귀할 수 있는 구간으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일반인은 8km, 동호회 14.3km 구간으로 라이딩 코스 선정을 했다.

또한, 자전거묘기, 자전거 간이 수리센터 운영, 관내 대학생들이 참가자들에게 재능기부 하는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포토존을 운영하며 무료로 인화해 증정하는 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자전거 안전모 착용 의무화가 지난 달 2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시민들로 하여금 법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 행사도 병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