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사업 완료 축하공연
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사업 완료 축하공연
세종챔버오케스트라 초청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무대에
  • 권오주 기자
  • 승인 2018.10.13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공연 모습

[충남일보 권오주 기자] 지난 11일 목요일 오후 6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도서관) 2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공연이 진행되었다.

‘세종시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공연은 세종시민들이 모여 창단한 ‘세종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를 통하여 문화예술에 목마른 세종 시민들에게 예술의 향기를 전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공연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완료를 축하하는 ‘학술정보원 환경개선 축하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세종시민들 및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생, 교원 등 200여명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학술정보원 측은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도서관의 새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도서관 안에서 음악회를 주관하였으며, 앞으로 일반적인 도서관의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도서관의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종챔버오케스트라는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베르디’의 작품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를 오케스트라 연주, 성악, 무용, 연극을 융합하여 일반 시민들 및 대학생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으로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