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이벤트로 소비자 사로잡는다
‘숫자’ 이벤트로 소비자 사로잡는다
윤선생 등 숫자 마케팅 활용한 실속 이벤트 진행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8.10.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숫자’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숫자는 가장 직관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이벤트 명칭에 숫자를 포함시키면 쉽게 각인될 뿐만 아니라 이벤트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또한, 호기심을 자극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기도 좋다. 이는 자사와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실속 쇼핑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전략이다.

▲ 윤선생 정글비트 10∙10∙10 이벤트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온라인 쇼핑몰 GS샵을 통해 자사 3-8세 영·유아 영어교육 프로그램 ‘윤선생 정글비트’의 ‘10∙10∙10(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한달 동안 할인, 사은품 등 숫자 10과 관련된 3가지 혜택을 강조한 것으로, 숫자와의 연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행사 내용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윤선생은 이에 따라 10월 한달 간 GS샵을 통해 ‘윤선생 정글비트’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숫자 10과 관련된 세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정글비트 블루(정글의 새벽), 그린(정글의 낮), 레드(정글의 석양) 시리즈 별로 구매 시 각 10% 할인, 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 해외 유명 원서 10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윤선생 관계자는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숫자 10과 연관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SPA 브랜드 ‘탑텐(TOPTEN)’은 지난 10일부터 ‘1010(텐텐)데이’로 숫자 마케팅을 시작했다. 텐텐데이의 10이라는 숫자는 ‘탑텐’이라는 브랜드 상호와 이벤트 시작일을 강조한 것으로, 매년 열리는 브랜드 최대의 페스티벌로 일반적인 시즌오프나, 이월상품 세일이 아닌 뉴시즌 인기상품을 10가지 선정해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연간 행사이다.

올해 텐텐데이는 오는 2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가을 뉴시즌 신상품을 ‘하나 사면 하나 더’ 구매할 수 있는 1+1 이벤트를 통해 판매한다.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로켓배송 누적배송 개수 10억 개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10시에 인기상품을 최대 60% 혜택으로 판매하는 '10-10-10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로켓배송 무조건 무료배송, 오늘의 특가, 즉시할인 등 역대 최대 규모 혜택으로 구성했다. 쿠팡은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 오후 10시에 인기상품을 선별해 선착순으로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를 매일 다른 테마로 선보인다.

또 고객들은 10월 18일 자정까지 로켓배송 상품을 하나만 구입해도 무료로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인기상품을 최대 60%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은 매달 숫자 '0'이 들어가는 10·20·30일에 경품 등 을을 제공하는 '빵빵한 공영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는 고객이 해당일을 쉽게 기억하도록 사명 일부인 ‘공영’을 숫자(0)로 활용한 것이다. 이달 10일을 시작으로 해당 이벤트 내용은 매번 달라진다.

지난 10일에는 구매 고객 가운데 16명을 추첨해 골드바, 호텔 숙박권, 로봇 청소기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500명에게는 적립금 1만원을 제공했다. 오는 20일과 30일에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이벤트 내용은 당일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