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자원봉사센터, ‘품격있는 자원봉사’ 워크숍
아산시자원봉사센터, ‘품격있는 자원봉사’ 워크숍
자원봉사단체 리더 40여명, 3개 세션 구성
  •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 승인 2018.10.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봉사단체 리더 4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좋은 시민되기 활동가 워크숍'를 개최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박광순 센터장)는 지난 17일 3층 교육장에서 아산시자원봉사단체 리더 40여명을 대상으로 2018 좋은 시민되기 활동가 워크숍 ‘품격있는 자원봉사’를 개최하였다.

본 워크숍은 자원봉사와 시민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품격있는 자원봉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집약적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나의 중심에 질문을 던지다(전현숙 자원봉사협동조합 모아대표)’, ‘세상의 중심에서 변화를 외치다(곽형모 자원봉사이음 실행위원)’, ‘우리들이 만드는 자원봉사헌장(김난희 스위치온 대표)’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점심시간을 이용한 자원봉사단체 간 소통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편안한 분위기와 함께 마음이 열리는 식사 시간을 이용하여, 단체 간 소통과 토론을 통하여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실생활을 반영한 품격 있는 시민성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기획하였다.

센터 전은정 교육문화지원팀장은 “본 교육을 통해 아산시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이 자원봉사활동과 시민성에 대하여 이해하고, 주체적인 시민으로써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