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글로벌 인재 육성 박차
서천, 글로벌 인재 육성 박차
외국어학습원 개원
  • /서천
  • 승인 2008.04.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교육청(교육장 최재수)은 글로벌시대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춘 으뜸 인재를 양성을 위한 서천외국어학습원을 개원했다.
서천외국어학습원은 2007년 9월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8억원을 지원받아 영어교사를 중심으로 T/F팀을 구성해 제주 영어마을, 충남도외국어교육원, 당진 외국어교육센터를 방문했으며, 최대한 교육수요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서천중학교에 2007년 9월 착공, 약 7개월 간의 공사 끝에 개원하게 됐다.
한편 서천외국어학습원은 타 외국어교육원과는 달리 학생들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멀티미디어실(36석)을 갖추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외국어학습원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으며, 학생·교사 강의를 위한 강의실(3실) 그리고 영어 관련 자료를 비치한 독서실 등을 갖추고 있다.
서천외국어학습원에서 영어구사능력 신장을 위한 자기주도적 학습(사이버학습),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와 함께하는 초·중등영어회화 강좌, 관내 초·중·고등학교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영어교사 직무연수 강좌, 토요휴무일에 실시되는 서천호크와트 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 서천외국어학습원은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평생학습의 장으로 생활영어 강좌를 계획 중에 있으며, 충남외국어교육원과 상호보완 관계를 유지해 글로벌 인재를 길러내는 요람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