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학교운영위원장·학부모회장이 나섰다
홍성군, 학교운영위원장·학부모회장이 나섰다
'학교를 품은 마을, 지역을 살리는 교육’ 선진지 견학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8.12.0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우길동)은 29일 관내 유·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 60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2018 홍성군 관내 학교운영위원장·학부모 회장 연수는 교육공동체가 연대한 로컬에듀(local edu) 운동으로‘학교와 마을의 성장, 지역의 아이들이 행복한 홍성교육공동체’를 운영하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되어 있는 전북 완주에서 운영되었다.

이날 강의에는‘로컬에듀(local edu)’의 저자인 추창훈(소양중 교감)선생님의 ‘학교를 품은 마을, 지역을 살리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교와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한다는 것은 무한한 교육 혁신 성장을 가져올 수 있음을 이해하고, 청소년이 주인이 되어 완성된 고산 청소년센터‘고래’의 성장과정을 보면서 우리 지역의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주기 위한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홍성여중 박은영 학부모회장은 “학교와 주민들 간의 참여와 연대가 바탕이 되어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교육 환경이 조성된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우리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지역과 학교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로 협력해야겠다”고 말했다.

홍성교육지원청 우길동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홍성교육지원청과 교육공동체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홍성교육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